close

닫기

경북선관위 (사전)투표소 투표 이렇게 하세요 절차 안내

투표 당일 발열(37.5℃ 이상) 호흡기증상 있는 경우 임시기표소에서 투표

김지성 기자

입력 2020-04-07 17:21:32

  • 추가
  • 삭제
  • 프린트
추천
0

7일 경북선관위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사전투표일 10일11일  이틀간, 선거일 당일 15일 투표소에서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고 안내에 나섰다.
투표 당일 모든 유권자는 발열체크를 해서 이상이 없는 경우 일반 투표와 동일하게 진행되며, 37.5℃ 이상 발열 증상과 호흡기증상이 있는 선거인의 경우 별도의 임시기표소에서 투표 해야 한다. 일반인 투표절차를 살펴보면 투표소 투표에서 일반 선거인은 마스크 쓰고 투표소로 사서  발열체크 후  손소독을 해야한다. 
이후 비치된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선거인간 1m 거리 두기를 지켜야하며  본인 확인 받는 곳에서 신분증을 제시 한 후 마스크를 잠깐 내려야한다.  
투표용지를 받은 다음  기표소에서 기표를 하고 투표함에 투입 하면 된다.
37.5℃ 이상  열이 있거나  호흡기증상이 있는 경우는 임시투표소에서 투표를 해야 한다.   
이 역시 처음 발열체크 후 손 소독 후 비닐장갑 착용해야 한다.   
신분증으로 본인 여부 확인서 작성을 하는데 이는 선거인이 직접 작성해야한다. 다음은 투표사무원과 투표소 본인 확인석으로 이동 선거인 본인확인서와 신분증명서를 가지고 투표사무원에게 선거인 서류 확인을  받은 후 기다려야 한다. 
투표사무원이 전하는 투표용지를 포함 해 임시기표소 봉투을 받고 투표사무원과 임시기표소로 이동하는데 이때 투표참관인과 함께 이동해야한다.
 투표사무원이 임시기표소 봉투를 선거인에게 전달하면  기표 후 투표지를 임시기표소 봉투에 넣어야 한다. 
그런 다음 임시기표소 봉투를 투표사무원에게 전달 후  투표사무원과 투표소로 이동 해 투표 후 투표사무원과 투표관리관에게 임시기표소 봉투를 전달 하면. 투표관리관이 투표지 투입 한 후 투표소를 나오면 된다.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