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포항 포은중앙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및 웹툰창작교실 운영

관리자 기자

입력 2019-07-11 17:31:57

  • 추가
  • 삭제
  • 프린트
추천
0
포항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작가초청 특강 및 웹툰창작교실을 운영한다.
웹툰창작프로그램은 올해 5회째 선정된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으며, 웹툰창작체험실을 활용한 전문적이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지역 시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에 마련된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작가와의 만남과 더불어 직접 웹툰 툴을 다뤄보고 웹툰 크리에이터가 되어볼 수 있는 체험형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지역 어린이들에게 더욱 풍성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은 8월 3일 토요일 오후2시에 ‘남동윤 만화가’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남동윤 만화가는 어린이잡지 《개똥이네 놀이터》에서 ‘똥윤이 삼촌의 만화 보따리’를 연재했으며 귀신 선생님과 진짜 아이들, 귀신 선생님과 고민 해결, 서랍 속 먼지 나라에 무슨 일이?!』등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어린이 만화책을 펴내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는 작가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나만의 오싹오싹 만화 캐릭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만화제작 과정, 드로잉쇼, 만화제작 실습 등이 진행되며 어린이들에게 진로체험 기회와 창작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대상은 초등 3~6학년생 40명이며, 신청․접수는 오는 17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아울러, 체험프로그램으로 ‘재미있고 간단한 4컷 만화 그리기’를 주제로 한 수업을 운영한다.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웹툰의 제작과정을 이해하고 스토리와 캐릭터를 구성하여 4컷 만화를 완성해 보는 작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웹툰 세계에서 무한한 상상력을 펼쳐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수업은 오버워치 UCC 공모전(장려상) 수상경력과 대구 웹툰캠퍼스(DIP) 웹툰 강의 경험이 있는 이광은 강사가 맡았다. 
  참가대상은 초등 4~6학년 10명이며, 신청은 오는 24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그 외 2019 여름방학 웹툰창작으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phlib.poha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항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지역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이야기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만화․웹툰 분야에 대한 흥미를 높여 보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만화․웹툰 분야를 접하고 나아가서는 미래 인재 양성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