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메인 > 문화

사회불안 야기하는 우리사회 불법폭력조직 발본색원 엄단해야

정병기 칼럼니스트 기자

입력 2019-05-27 17:43:39

  • 추가
  • 삭제
  • 프린트
추천
0

정부는 사회불안 야기하는 불법조직폭력배 근절 될 때 까지 단속 계속해야 하며 정부는 민생치안 확보 우선 위해 지역기반 지방조직폭력배와 국제조직폭력조직까지 발본색원(拔本塞源) 검거 나서야 할 것이다. 총체적인 수사를 통해 그 뿌리를 뽑아야 할 것이다. 선거가 되면 정치권이나 그 세력과 결탁하여 그 세력을 확장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국제적 무역자유화에 따른 인적 교류가 잦아지면서 많은 노동인력들이 국내에 진출해 산업 현장에 배치되고 출입이 잦아지면서 우리나라에 외국인 불법조직폭력이 대거 잠입해 세력을 확장, 사회문제가 되고 따라서 그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현실이며, 사회적 위험수위를 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업인력 뿐만 아니라 국제결혼이 부쩍 늘어나면서 국제결혼 사기도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그 조직과 연계해 결혼직후 신부가 행방불명되거나 가출하는 사례도 많아 그 피해정도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고, 불가피하게 이혼가정이 늘고 있어 농ㆍ어촌에서 국제결혼을 한 피해자가 양산되고 있어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아직도 우리사회 사회불안을 야기하고 기생하는 각종 불법폭력조직 일망타진해야 하며 진속적인 단속을 통하여 엄벌 조치해야 하며 공권력에 도전하는 지방조폭사건 타산지석으로 교훈삼고 심기일전해야 하며 폭력조직은 사라질 때까지 계속해야 사회불안이 사라질 것이다. 우리사회 불법 폭력조직 발본색원(拔本塞源) 뿌리 뽑아야 한다. 정부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민생침해 5대 범죄와 우리사회 뿌리를 박고 있는 조직폭력세력을 발본색원 엄벌하는데 총력을 기울려 사회 안정을 통하여 서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사회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본다. 
각종 이권개입. 기업을 사냥하는 불법조직폭력에 대한 대책을 세워 발본색원(拔本塞源)해야 사회불안 서민생활침해, 문신범 공갈범 경제사범 중 사기범 사회5대 범죄로 규정 꾸준히 단속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본다.
이들의 조직인력의 성분을 살펴보면, 자국에서 강력사건으로 수배를 받아 국내로 잠입해 활동하거나 국내에서 대형사건이나 강력사건을 저질러 놓고 급히 귀국하는 성향으로 수사에 혼선을 빚거나 미해결사건에 주범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는 국제적인 다국적 불법조직폭력세력을 발본색출하기 위해서는 대대적인 특별단속을 물론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 더 이상 불법조직폭력세력이 발붙일 수 없게 해야 하며, 아울러 이번 기회에 국내 불법조기폭력에 대한 근본적이고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본다. 따라서 국민들이 사회생활이나 기업 활동에 불편을 느끼지 않게 사회불안을 야기 시키거나 경제적인 활동을 저해하는 어떠한 불법세력도 합법화 되거나 사회에 종착되지 않게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새 정부는 범정부적 차원의 강력한 대책이 세워져 국민적 사회적 치안체감지수가 낮게 되어 국민들이 자유롭게 기업생산과 생업에 종사하고 생활 할 수 있게 되어야 할 것이다, 
국제조직폭력과 국내 지방조직폭력배들이 교류하거나 함께 손잡고 폭력조직을 이용하여 각종 이권을 챙기고 있는 실정이다. 마약은 물론 재건축 재개발에도 깊속이 개입하고 있고 심지어는 금융가나관가에도 조직을 심어 정보를 공유하려는 움직임이 있다고 보아 대대적인 민생치안확보노력과 조직폭력배에 대한 총체적인 수사가 이루어져야 민생치안에 기여하게 되고 대한민국의 국제폭력조직의 중간 기착지가 되지 않게 만전을 기해야 하며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어 지방정치세력과도 연대를 하며 지방폭력 조직세력을 키우고 있다고 본다. 정부는 강력한 단속을 병행하여 국내잠입 활동하는 국제폭력조직이나 지방에서 세력을 키우고 이권개입이나 각종 사업을 통하여 활동하는 국내조직폭력조직과 서민갈취형 폭력배를 발본색원 해 민생피해가 없게 만전을 기하여 주기를 아울러 바란다.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