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경주엑스포‘또봇 정크 아트 뮤지엄’ 겨울방학 가볼만 한 곳으로 ‘강추’

변신 로봇과 정크 아트의 특별한 만남…온 가족 전시 체험 동시에

최병화 선임 기자

입력 2019-01-09 17:56:07

  • 추가
  • 삭제
  • 프린트
추천
0
▲  경주엑스포 실내 놀이공간인 또봇 정크아트뮤지엄에서 거대로봇 앞에서 관람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변신 로봇과 정크 아트의 특별한 만남…온 가족 전시 체험 동시에

모션인식, 드라이빙, 보드게임 등 다양한 실내 체험 호평 쏟아져

 

경주엑스포가 겨울방학을 맞아 실내 놀이 공간 ‘또봇 정크 아트 뮤지엄’ 홍보에 나섰다.
엑스포는 추운 날씨와 미세먼지 때문에 ‘방콕’신세를 면치 못하는 아이들에게 경주엑스포의 실내 놀이공간 ‘또봇 정크아트뮤지엄’이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며 적극 추천했다.
(재)문화엑스포에 따르면 최근 추운 날씨에도 ‘또봇 정크아트뮤지엄’에는 관람객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져 지난 한해만 7만5천3백여명이 이곳을 다녀갔다는 것이다.
 ‘또봇 정크 아트 뮤지엄’의 인기 비결에 대해  단순한 전시공간도, 키즈카페도 아니라며 버려진 폐자동차 부품을 활용해 만든 대형 로봇을 직접 보고, 만지고, 어깨동무할 수 있다고 적극 자랑했다.
(재)문화엑스포관계자는 “직접 로봇이 되어 미션을 수행하고 또봇 자동차를 운전해보는 생생한 체험도 즐길 수 있고 카봇, 또봇, 미니특공대 등 변신로봇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로봇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필수코스라”고 자랑했다.
‘또봇 정크아트뮤지엄’이 있는 경주엑스포공원 내 장보고관 앞에는 6.5m에 달하는 거대 로봇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봇 기가세븐 7단합체’ 모형인데 폐자동차 50대 분량의 부품으로 만들었다. 전시관의 첫 번째 로봇이자 베스트 포토존이다.
전시관에 들어서면 변신자동차 또봇모델 어드벤처X·Z, W쉴드온, 태권K, 마하W, 3단합체 델타트론, 악당로봇 아크봇에 이르기까지 시리즈를 망라하는 31대의 대형 로봇을 만날 수 있다.
자녀 셋과 함께 왔다는 강상모(36·경남 창원시)씨는 “로봇을 구경만하는 게 아니라 만지고, 어깨에 직접 올라타고, 사진도 찍을 수 있어 아이들이 아주 좋아했다. 또 또봇 장난감은 너무 비싸 사주기 부담스러웠는데 여기서 새 시리즈를 구경하고 실컷 가지고 놀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특히 로봇을 직접 조립·조종해보고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또봇 장난감을 직접 조립·변신시켜보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함께 온 가족들도 종류별 보드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동작을 인식해 스크린 게임에 활용한 모션인식 체험은 인기 최고. 움직임에 반응하는 신기한 로봇체험에 아이들은 몰입하고 또봇 자동차를 운전해서 솔라 에너지를 모으는 드라이빙 체험관도 늘 북적인다.
초등학교 4학년 최서율(11·경기도 화성시)군은 “내가 움직이는 대로 따라 움직이는 로봇체험이 제일 재미있었고 오랜만에 동생이랑 미로 같은 로봇나라를 마음껏 뛰어다닐 수 있어서 신났다”고 말했다.
이 같은 정크아트 뮤지엄에 대한 소문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 그램을 통해 ‘경주 실내 아이와 가볼만한 곳 최고!’, ‘추천 또봇뮤지엄’, ‘경주엑스포 색다른 볼거리’, ‘또봇 천국’, ‘가본 곳 중 단연 여기’ 등 많은 후기와 호평으로 이어지고 있다.
권정애(40·경기도 동탄시)씨는 “방학을 맞아 2박3일 일정으로 경주에 왔는데 블로그를 통해 ‘또봇 정크아트뮤지엄’을 알게 됐다”며 “체험요소가 가득하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겨울방학 실내 나들이로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또봇 정크아트뮤지엄’은 연중무휴 운영되며 입장료는 1만5천원이다. 20명 이상 단체와 경주‧포항 시민은 1만원에 입장할 수 있으며 소셜 커머스나 포털 사이트에서 예매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문의 054-741-5300)
 

주요뉴스

    Select * from (select distinct(n_idx) from TBL_news_cate) b left outer join TBL_news a on a.idx = b.n_idx where a.display_YN = 'Y' order by a.idx desc limit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