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군위 삼국유사 이바구꾼 양성과정 수료식 가져
군위군은 16일 생활문화센터에서 군위 삼국유사 이바구꾼 양성과정수료식을 가졌다.이번 교육은 지난 5월 29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총 11명의 교육생이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은  가족같은 분위기에서 교육생들의 그간 갈고 닦은 이바구 기량을 뽐내는 개인 발표로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며, 수료생들에게는 스토리텔러 3급을 ..
군위군 화본마을 ‘화본아 가을놀자’
화본마을 가을축제 여덟번째 이야기  아름다운 간이역과 삼국유사 벽화마을 그리고 폐교가 추억박물관이 된 ‘엄마아빠 어렸을 적에’에서 오는 7일 삼국유사 화본마을 큰 잔치가 열린다.‘화본아 가을놀자’를 주제로 하는 축제는 1960~70년대 가을운동회를 재현하는 화본마을만의 축제테마로 6년 연속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축제 지원사업으로 선정됐으며..
군위 삼국유사아카데미, 칼럼니스트 황교익 초청강연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19일 오후 4시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를 초청, 2018년 삼국유사아카데미 제2강 강연을 개최했다.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는 이날‘음식의 쾌락은 어디에서 시작되었는가? 라는 주제로 한국인의 음식 습성에 대한 고찰과 그 개선 방향, 산지 취재를 통해 체득한 맛있는 식재료 선별 요령 등을 흥미롭게 풀..
군위군, 마을이야기 박람회 참가
군위군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경주 첨성대 특별전시장에서 2일간 개최된 ‘2018 경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에 참가했다.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인각마을은 고로면 화북1리 마을로 일연스님이 삼국유사를 집필한 인각사와 일연스님을 기리고 기념하는 의미가 담긴 일연공원, 총 5.3Km의 구간에 전망대와 징검다리, 일연스님과 모친의 조형물 등 효를 주제로 한..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