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안동시, 에너지 자립 도시로 순항 중
안동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로 에너지 자립률을 높이기 위해 공공건물 9개소에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신재생에너지 공급을 통해 지자체의 에너지 수급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정부에서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이 사업에 선정돼 국비를 포함해 총 12억 원의 사업..
안동 중앙신시장, 고객 감사 문어 대축제
중앙신시장 상인회(대표 김석배)는 11일부터 13일까지 안동시 중앙신시장 일원에서 ‘중앙신시장 고객 감사 문어 대축제’를 개최한다.1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안동문어 명품화 선언, 상인 및 고객화합 200M 가래떡 뽑기 퍼포먼스, 문어·간고등어 특별할인, 경품·시식 행사, 체험행사로 이루어지는 안동삼베 컵 받침 만들기와 문어 장바구니 만들기 등 3일 ..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 민속축제 막 내려
세계인의 소원 들어준 명실상부한 글로벌 육성축제 안동이 만들어 세계인이 소비하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9는 ‘여성의 탈, 탈 속의 여성’이라는 주제로 비일상의 공간에서 열흘간 마음껏 춤추고 웃을 수 있는 축제로 세계인을 감동시켰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축제에는 외국인 6만1천여 명(2018년 4만6천여 명)을..
안동시, 병산서원 고유제 및 추계 향사
병산서원운영위원회(위원장 류창해)는 6일 안동 병산서원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하는 고유 및 표지석 제막식을 봉행한다. 고유에는 서원에 모신 선현(先賢)들에게 경사가 있음을 알리고자 드리는 행사로 지역주민, 향내 유림, 문중, 서원 및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축하하는 자리를 갖는다. 또 <류성룡 징비력>의 저자인 이권효 박사(계명대 교..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