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안동시, 국내 대마 산업 활성화 선두
대마 산업 활성화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 가져 안동시가 후원하는 ‘국내 대마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가 21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 자유한국당 임이자 의원, 정의당 윤소하 의원 의원실에서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대마산업협회가 주관했다. 대마 소재개발의..
안동, 청원루·체화정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지정
자연 담은 대표적 누정(樓亭) 문화재로 평가받아 문화재청(청장 정재숙)과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안동시에 소재하고 있는 경북도 유형문화재 제199호 안동 청원루와 제200호 안동 체화정을 국가지정문화재인 보물로 지정하기 위해 14일 자로 지정예고한다.이번 누정 문화재 보물 지정은 시·도 건조물 문화재에 대한 지정 가치 주제연구를 통해 건조물 ..
안동시, 에너지 자립 도시로 순항 중
안동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로 에너지 자립률을 높이기 위해 공공건물 9개소에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신재생에너지 공급을 통해 지자체의 에너지 수급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정부에서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이 사업에 선정돼 국비를 포함해 총 12억 원의 사업..
안동 중앙신시장, 고객 감사 문어 대축제
중앙신시장 상인회(대표 김석배)는 11일부터 13일까지 안동시 중앙신시장 일원에서 ‘중앙신시장 고객 감사 문어 대축제’를 개최한다.1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안동문어 명품화 선언, 상인 및 고객화합 200M 가래떡 뽑기 퍼포먼스, 문어·간고등어 특별할인, 경품·시식 행사, 체험행사로 이루어지는 안동삼베 컵 받침 만들기와 문어 장바구니 만들기 등 3일 ..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