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안동시, 제6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열린다
제6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9월 5일 개막   한국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희범)은 오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등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포용적 인문가치’를 주제로 <제6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개·폐막식을 비롯한 공식행사, 참여 세션, 학술 세션, ..
안동시 용상동주민자치회, 첫발 내디뎌
경북에서는 안동시 강남동 이어 두 번째로 주민자치회 출범 안동시 용상동행정복지센터는 20일 오후 3시 30분 회의실에서 ‘용상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용상동은 지난 4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 지역으로 최종 승인을 받았으며, 지난 7월에는 ‘안동시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 및 설치 운영에 관한..
안동시, 글씨로 보는 독립운동가 展 개최
안동민속박물관과 안동서예인연합회는 3.1만세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안동민속박물관 별관전시실에서 ‘글씨로 보는 독립운동가 展’을 개최한다. 안동시립민속박물관과 안동서예인연합회의 교류 협력 전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는 석주 이상룡, 일송 김동삼, 동산 류인식 등 안동 출신 독립운동가들의 나라를 사랑하는 마..
독립의 혼 타오르는 독립 로드, 안동 걷다
아이와 함께하는 광복절 역사 투어   500년이 넘은 가옥. 그리고 그 안에 담긴 한 집안의 이야기가 우리 과거의 어느 한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역사라고 부른다. 안동은 한국독립운동사를 고스란히 안고 있는 역사다.안동이 한국독립운동사의 첫머리를 연 것은 1894년에 일어난 갑오의병이다. 한국독립운동사에 있어 핵심 인..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