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안동시, 취향 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
 당신의 여행 취향은 어떤가요   안동시에서는 ‘2019 봄 여행주간(4.27.~5.12.)’을 맞이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와 체험프로그램, 관광지와 숙박업체 할인 행사 등을 실시한다.이번 여행주간은 맛집 투어, 힐링, 체험 관광 등 점차 다변화되는 관광객들의 수요에 맞춰 ‘취향 따라 떠나는 특별..
안동,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Royal Way 걷다
어머니와 아들이 대를 이어 걸은 길, ‘The Royal Way’ 안동시가 영국 왕실의 대를 이은 방문에 분주하다. 오는 5월 14일,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둘째 아들 요크공작 앤드루 왕자가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찾는다. 지난 1999년 4월 21일 73회 생일을 맞아 안동을 찾은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걸었던 ..
안동호 쇠제비갈매기, 전국 최초 인공모래섬 안착
물 불어도 거뜬, 이제 안동호은 쇠제비갈매기 천국  안동시는 지난 2013년 이래 안동호(湖) 내 모래섬(일명 쇠제비섬)에 6년 연속 찾아온 멸종위기종인 쇠제비갈매기 보호를 위해 대체 서식지 역할을 할 인공 모래섬을 만들었다. 2018년 봉화, 태백 등 안동호 상류 지방에 많은 비가 내려 수위가 상승해 기존 쇠제비갈매기 서식지..
구미시, 기후변화 대응 선택 아닌 필수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19일부터 25일까지 ‘제11회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여 올해 기후주간의 메시지인 “SOS, 나의 지구를 구해 줘!”라는 주제로 기후변화주간 홍보 캠페인, 지구를 위한 10분 소등행사, 기후변화 관련 영화상영 등 행사를 추진한다.지난 19일 오후 2시부터 송정동 KBS 네거리에서 구미시와 경북도 기후‧..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