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겨울철 별미 간식, 안동 풍천곶감 출하
 안동시 풍천면 신성․구호리 마을에는 요즘 예쁘게 깎아 끈으로 감꼭지를 묶어서 말린 쫄깃하고 달콤한 곶감이 한창 출하되고 있다.감모양이 둥그스름해서 불러지는 둥시감은 떫은맛이 나는 탄닌 함량이 많고 물기가 적어 그냥 먹으면 단감에 비해 맛이 떨어지지만 곶감 재료는 최고다. 옛날에는 보기 좋게 처마 끝에 매달아 건조한, 쫄깃하고 달콤한 곶감이..
구미시, 2018 환경분야 평가 우수한 성과 거둬
  장세용 구미시장, 지속발전 가능한 환경안전도시 실현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 평가에서 고아농공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경북도에서 주관한 배출업소 환경관리 실태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추진평가에서는 우수기관으..
안동 신세동 벽화마을,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당신
벽화마을 재생 프로젝트 창조지역사업 3년 돌아보다    안동 신세동 벽화마을 주민들이 창조지역 사업 3년을 졸업하는 파티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당신’을 17일 오후 2시 경북문화콘텐츠 진흥원 1층(창조아트홀)에서 개최한다.이 행사는 그동안 진행된 창조지역 사업을 돌아보고 앞으로 마을과 주민 공동체가 함께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
구미시, 2018년 사회복지인대회 개최
한 사람도 소외됨 없는 포용적 도시 실현의 장 마련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11일 호텔 금오산에서 사회복지 종사자,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사회복지인대회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그동안 복지현장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눔과 봉사를 펼쳐온 구미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류기덕) 회원들을 격려하고, ..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