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부분 사업 싹쓸이
 9개 분야 19사업 8억 5천만 원 국비 확보 안동시민에게 대도시에 버금가는 공연과 전시, 문화예술교육을 누리게 하겠다는 안동시의 행보가 거침없다.개관 9주년을 맞이하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 현재 9개 분..
안동댐 개목나루, 전통혼례 체험장 운영
좋은 날, 각시 돼 연지 곤지 찍고 시집간다네   사)백년가약 전통혼례 협동조합에서는 젊은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안동댐 월영교 인근 개목나루 한옥 마당에서 15일 오후 5시 우리의 멋 전통혼례와 신행 행렬을 재현하는 전통혼례 체험장을 운영한다. 재연행사는 6월, 7월, 9월, 10월, 11월에 매월 2회 시연하며 무료로 누구..
안동시 천연기념물, 상시 관리사업 시행
안동시가 지역 천연기념물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상시관리 및 보수치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 천연기념물은 노거수 5개소, 자생지 1개소, 마을 숲 1개소로 자연의 경이로움과 식물학적, 그리고 인문학적 가치가 높이 평가되어 천연기념물로 지정됐다.근대 이후 무수한 개발 가운데 지금까지 살아남은 할배나무들은 점점 좁아지는 생육공간과 외부 환경적 스트..
안동시, 가장 한국적인 도시 매력 뿜뿜
올해 안동을 방문하는 대만 단체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안동시는 5월까지 안동을 다녀간 대만 단체관광객이 280여 명으로 전년 대비 8배 이상 증가했으며, 6월에는 300여 명이 예약을 완료했다.시는 그간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해 대만 가오슝 국제관광전 홍보에 이어, 올해 1월 대만 여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동 ..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