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상주시, 주민과 함께 하는 함창 예술 한마당
 상주시(시장 황천모)에서는 2019 함창 예술한마당 행사가 함창역 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금년 예술 한마당은 함창마을미술프로젝트 위원회(위원장: 허호)주관으로 지역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여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광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제1부 공연은 지역예술동호회 단체공연으로 함창어..
상주 표고버섯, 기술과 품질 더하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는 지난 1일 표고버섯 원목재배 농가 3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원목 표고버섯 재배기술 및 병해충 관리를 주제로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 내용은 ‘여름철 고온기 원목 관리와 물주기’,  ‘고품질 버섯 생산을 위한 병해충 방제’ 로, 농업인들의 재배 기술력 향상에 도움을 주..
상주박물관, 상주읍성지 학술발굴조사 착수
상주박물관(관장 윤호필)은 문화재청의 허가를 받아 ‘상주읍성지’에 대한 정밀학술 발굴조사에 착수했다. 대상지는 인봉동 73-7번지이며, 면적은 1,210㎡다. 조사 기간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다. 조선시대의 상주는 경상감영이 위치했던 곳으로, 당시 경상도의 정치·군사·행정·문화를 대표하던 중심지였다. 상주박물관은 상주읍성..
상주시, 제21회 한여름 밤의 축제 열려
 무더위 날려 버린 한여름 밤의 향연  상주시(시장 황천모)에서는 ‘제21회 한여름 밤의 축제’가 상주시 북천시민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시민 3,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상주시가 주최하고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법무부 법사랑위원 상주지구 연합회, 상주경찰서 인권위원회, 상주 ..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