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상주시, 구미보 개방 시설하우스 현장 방문
지난달 25일 구미보 수문을 개방함에 따라 상류인 상주시 낙동면 장곡리와 낙동리 일원에서 지하수위가 내려가면서 일부 시설하우스 농가에서 관정을 이용한 농업용수 공급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조성희 상주시 부시장은 지난 15일 농업용수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하우스 현장을 방문해 농가의 애로사항을 듣고 위로했다. 현재 상주시에서는 ..
상주시장, 문화재청장 만나 상주본 보존 논의
황천모 상주시장이 지난해 11월 2일에 이어 두 번째로 문화재청장을 만났다. 황 시장은 13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정재숙 문화재청장을 만나 훈민정음 해례 상주본의 소송 해결 방안 등 문화재 관련 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황 시장은 이 자리에서 훈민정음 해례 상주본의 소유권이 국가에 있는 만큼 문화재청과 소장자가 협의해 조속히 해례본이 빛을..
상주시, 귀농·귀촌형 공공주택사업 시행협약
 상주시(시장 황천모)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29일 상주시청에서 ‘귀농·귀촌형 공공주택사업’ 시행협약을 체결했다. 공검면 양정리 일원에 조성되는 ‘귀농·귀촌형 공공주택사업’은 고령화에 따른 마을 쇠퇴와 농촌 인구 감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수요 맞춤형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5월..
상주·낙단보 수문 개방 관련 지자체장 간담회
보 개방, 상수도·영농·관광사업 피해 없어야 정부의 상주보와 낙단보(낙동강 상류 2개보) 모니터링을 위한 수문 개방과 관련해 인접한 상주ㆍ예천ㆍ의성의 자치단체장들이 의견을 교환하는 모임을 가졌다.황천모 상주시장 주재로 지난 20일 상주의 한 식당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황 시장과 김학동 예천군수, 김주수 의성군수가 참석했다.이들은 정부가 수질..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