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상주시, 시립도서관·제2국민체육센터 건립된다
 시민 삶의 질 향상 위한 숙원 해소 상주 시민의 숙원인 시립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가 건립된다. 또  제2국민체육센터와 주민건강센터도 들어선다. 상주시는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도 생활밀착형 SOC 복합화 사업’에 응모해 최종 선정됐다. 이들 4개 시설은 2020년 착공돼 2022년 완공 예..
상주시, 견훤산성 국가 사적 승격 학술대회
상주시는 20일 상주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상주시와 (사)지역발전연구포럼이 주최하고 (사)한국성곽학회가 주관하는 견훤산성 사적 승격을 위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상주시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견훤산성의 축조 시기 및 배경을 새롭게 조명하고 주변 성곽들과의 비교 검토를 통해 견훤산성이 가지는 역사와 고고학적 위상을 정립했다. 또 문화재적 가치를 정립해 지방 기..
황천모 상주시장, 서울대학교 총장 면담
황천모 상주시장은 지난 27일 서울대학교를 방문해 오세정 총장과 만나 대학병원, 노인전문요양병원 등 의료시설의 상주시 유치 제안 및 관련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병원 유치 배경은 초고령사회 노인 인구에 대한 의료 혜택 향상 필요성이 커지고 있고, 수도권과 지방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서는 격차 없는 의료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며, 영남 및 충청권 1,300만..
상주시 허씨비단직물, 향토뿌리기업 및 산업유산 지정
상주시의 허씨비단직물이 경북도에서 지정하는 2019년 향토뿌리기업 및 산업유산으로 지정돼 지난 21일 도지사로부터 인증패를 받았다.  2013년부터 대(代)를 이어 30년 이상 전통산업을 영위하는 사업체를 ‘향토뿌리기업’으로, 옛 모습을 간직한 보존 가치가 높은 건축물을 ‘산업유산’으로 각각 지정하고 있다.관내 향토뿌리기업(6개소)은 ..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