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2019 영덕문화예술제 내 예맥회 전시
연어가 태어난 냇가로 다시 돌아와 산란하듯이, 매년 이맘때가 되면 어김없이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예맥회원들도 고향 영덕을 찾아 지역의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빛내 주고 있다. 영덕예맥회(회장 배수관)는 영덕군 출신 미술인들의 자생적 모임으로 창조적인 창작활동과 예술적 소양을 함양시킴과 동시에 고향 선후배 간의 친선 도모와 향토미술의 발전에 기여..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영덕 시사회로 먼저 만난다
9월 3일~4일 선착순 사전예매, 현장예매 불가 ‘772 유격대 동지들이 보여준 용맹과 희생은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영원히 빛나는 귀감이 되며 찬사를 받을 만하다. -1960년 10월 31일 더글라스 맥아더-’ 인천상륙작전으로 유명한 맥아더 장군이 772유격대 대원들에게 보낸 감사 편지의 한 문구다. 하지만 편지 속 772 유격..
영덕군, 장사리 문산호 하자보수공사 합의
그동안 지루하게 끌어왔던 문산호 개관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 22일 영덕군(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공원 건립추진위원회)과 설계사(도화엔지니어링) 측은 시설관리사업소에서 각 대표단 5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산호 하자 보수공사 시행을 위한 합의서를 전격 체결했다. 지난 5월부터 하자 보수공사에 관한 수차례 실무진 협의를 진행해 온 영덕군과 설계사는 현..
영덕군, 신재생에너지산업단지 기업유치 설명회
기업유치 본격화,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 총력   영덕군은 지난 23일 세종정부컨벤션센터에서 영덕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제2 영덕농공단지)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선도기업 등의 관심을 높이고자 ‘신재생에너지산업 혁신단지 기업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영덕군, 한수원 등 에너지공기업 8개사, 두산중공업..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