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영덕군수 일행,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참가
2019 영덕국제로봇필름 페어 홍보 및 참가자 섭외 활동 이희진 영덕군수와 문화관광과장 등 군 관계자 5명은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프랑스 안시에서 개최되는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있다. 세계 4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의 하나인 안시 페스티벌에서 이희진 군수와 일행은 영덕군 홍보부스에서 참가사와 바이어를 대상으로 2..
영덕군, 권역별 마스터플랜 마지막 퍼즐 맞춘다
남부권 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영덕 남부권 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가 지난 7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려 군 관계자와 주민대표가 참석했다. (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가 수행하는 이번 용역은 남부권역의 현황을 진단하고, 여건 변화를 분석해 새로운 차원의 대응전략을 마련한다. 강구, 남정면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자..
영덕군, 대한민국 의병의 날 기념식 열려
영덕 신돌석장군유적지에 1천여명 참석, 의병정신 기려  구한말(조선후기) 의병활동을 주도했던 평민 의병장 신돌석 장군(1842~1915)의 출생지인 경상북도 영덕군에서 지난 1일 제9회 대한민국 의병의 날기념식이 개최됐다.의병의 날(6월 1일)은 숭고한 의병의 넋과 자발적인 희생정신을 국민정신운동으로 계승·발전하기 위해 2010년 5..
영덕군, 호국의 씨앗, 영덕에서 발아하다 발간
영덕군이 오는 6월 1일 개최하는 ‘제9회 대한민국 의병의 날’ 행사를 기념해 영덕의병의 역사를 다룬 책자, ‘호국의 씨앗, 영덕에서 발아하다’를 발간했다.  영덕은 임진왜란과 항일 의병, 독립운동, 장사상륙작전 같은 애국․애민정신과 호국의 얼이 서린 전적지가 많은 곳이다. 지금까지 개별 역사를 다룬 책은 있었으나 일련의 흐름을 종합적..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