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2019 기해년, 경주 정월대보름축제 달집태우기
매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액(厄)을 예방하고 복(福)을 빌기위해 지자체마다 진행되던 달집태우기가 최근 구제역 및 AI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되는 곳도 있지만 경주시는 지난 13일 긴급 관계기관 회의를 열어 관람객 및 행사 참가자 진출입로에 소독차량을 배치하는 등 최대한 재난사항에 대비하면서 다시 행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이에 따라 19일 서천교 남쪽 둔..
경주 고도이미지찾기사업 홍보, 발 벗고 나서
경주시는 황남․사정․인왕동 일원을 대상으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한시적으로 한옥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홍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도이미지 찾기 사업은 경주시 고도보존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보존육성지구 내 불량 건축물을 정비하고 고도의 역사 문화 환경과 어우러지는 전통적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
경주시, 물종합기술연찬회 참가…자체 물정화기술 홍보
 경주시는 14일 강원도 강릉 호텔탑스텐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30회 2019년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에 참가해 자체 수(水)처리기술을 홍보했다.이번 ‘제30회 2019년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는 워터저널, 국회환경포럼, 강원도 강릉시가 주최하고, 상하수도 관계 공무원, 국내환경기업 및 학계 등 약 1,200여명이 참석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
경주시, 행안부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정책공유 워크숍
경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설계검토위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과 정책방향을 공유하는 워크숍을 경주에서 15일까지 1박2일간 진행한다. 올해 정부에서는 풍수해 위험이 우려되는 생활권 정비, 재해위험지역 및 소하천 정비 등 재해예방사업에 투자를 확대해 재해위험지역‧우수저류시설‧소하천정비 사업에 7,129억 원, 풍수해위험..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