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이스탄불시 고위간부들 경주엑스포 방문
터키 이스탄불시 고위 공무원들이 18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를 방문했다.방문단은 리드반 두란(Ridvan Duran) 문화사회실장, 지야 에르(Ziya ER) 이스탄불시장 수석고문, 무랏 알스란(Murat Arslan) 문화행사국장, 무랏 둔카이(Murat Duncay) 대외협력국장 등 5명이다. 14일 방한한 이들은 올해 초 취임한 이스탄불시 ..
경주 동궁원, 가족과 함께하는 마술여행
경주 동궁원에서는 오는 20일부터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주말마다 ‘가족과 함께 하는 마술공연’이 열린다.이번 마술공연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에 접어들면서 동궁원을 찾는 고객들에게 볼거리에 더해 재미있는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동궁식물원 1관과 2관 사이에 위치한 죽지랑 북 카페에서 다음달 11일까지 4주간에 걸쳐 주말 오후 1시와 3시에 멋..
경주시, 천년 궁성 월성 주·야간 개방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빛의 궁궐, 월성’이라는 주제로 경주 월성(月城, 사적 제16호) 발굴조사 현장을 주‧야간에 걸쳐 개방한다. 이번 행사는 원래 5일부터 6일까지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제25호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인한 유적의 피해방지와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일정을 연기해 개최한다. 월성 개방 현장:은 경..
경주시 신라의 미소, 얼굴무늬 수막새 전시
국립경주박물관, 보물지정 기념해 특집 진열 국립경주박물관은 19일부터 오는 12월 14일까지 ‘신라의 미소, 얼굴무늬 수막새’를 특집 진열한다. 지난 2일 문화재청은 이 수막새의 보물 지정을 예고했다. 국내 기와가 국가 중요문화재로 지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에서 뜻깊다. 국립경주박물관에서는 보물 지정 예고에 즈음해 얼굴무늬 수막새를 특집..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