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경북도, 호미곶의 새 빛 한반도의 새 희망 깨우다
최고 일출지 포항, 천하 제일 명당에서 해맞이 행사 개최2020년 경자년 새해 아침 동해안에서 첫 해를 맞이하는 제22회 한민족 해맞이 축전이 포항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지난달 31일부터 이번달 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호미곶의 새 빛, 한반도의 새 희망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의 최고 일출 명소이자 천하제일의..
경북도, Post철강 혁신경제 새로운 날개짓
포항 철강경제에서 5대 미래혁신경제로 변모 중경북도 경제의 한축인 철강의 도시 포항이 변하고 있다. 포항지진과 철강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포항이 민선7기 시작이후 다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포항은 전통적으로 철강을 중심으로 성장해 왔으며 이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크다. 그래서 철강경기의 부침에 따라 도시전체의 경제가 좌지우지 되는 ..
경북 과학산업 혁신 4대 협의체 본격 가동
 핵심산업 이끌어갈 산학연 역량 결집으로 혁신성장 견인 경북도는 대한민국 현대 산업화를 이끌어온 중심지역으로서 국가 제조산업의 근간인 전자, 철강, 자동차, 기계부품, 섬유산업 등을 혁신전략산업으로 일구어 왔다.그러나 최근 주력산업의 침체, 신산업의 출현과 일본 수출규제 등 상황변화에 따라 경제 산업 전반에 있어 어려운 상황과 도전에 ..
스마트팜 혁신밸리 착공, 경북에서 첫 삽
사업규모 42.7ha, 1,332억원 투입, 2021년 완공 경북도는 20일 상주시 사벌면 엄암리 13-25번지 일원에 조성될 스마트팜 혁신밸리 착공식을 개최한다.이날 착공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 김재원 국회의원, 조성희 상주시장권한대행을 비롯하여 도의원, 유관 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스마트팜 ..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