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의성군, 군정발전연구단 팀별 과제연구 점검
성공적 마무리 위한 팀별 과제연구 중간점검 및 보고회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9일 오후 2시부터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군정발전연구단 11개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팀별 과제연구 중간 점검회의 및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4월부터 각 팀별로 자율적으로 선정하고 연구해온 과제에 대해 추진상황 및 최종발표회까지의 계..
포항 형산강 퇴적물 정밀조사, 생태복원 가속도
 포항시는 25일부터 3일 동안 민간환경단체 참여하에 형산강 중금속 오염정밀조사 용역업체인 ㈜한국종합기술, ㈜청명종합엔지니어링,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해 형산강 주상퇴적물 시료 채취를 실시한다. 유강 취수원 아래부터 형산강 하구까지 총12개 지점에 대해 지점별로 깊이 1m를 시추 채취해 20cm씩 시료를 잘라 깊이별로 입도 분석과 수은을 비..
‘전어 먹지 마세요’… 포항 형산강 전어에서 수은 검출
▲  사진은 수은이 검출된 형산강 연일대교에서 하류 방향 0.4km 지점. 집 나간 며느리도 전어 굽는 냄새를 맡고 집으로 돌아온다는 가을 보양식 ‘전어’를 먹지 못하게 됐다. 포항,경주 형산강에 서식하거나 회유하는 강준치, 전어, 강도다리, 참게 등 어류에서 수은이 검출 됐기 때문이다.  포항시가 지난해 6월 재첩에서 수은이..
삼도,한림 ‘니네 살자꼬, 주민들 위험으로 내모나’
▲  창포주공2차 대책위원장 박정현(여.60)씨는 지난 달 10일부터 포항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펼치고 있다.삼도주택과 한림주택이 시공하는 포항시 북구 창포동 일대 ‘메트로 시티’ 아파트 건설 현장이 주민들을 위험으로 내몰고 있다. 창포주공2차 대책위원장 박정현(여.60)씨는 지난 달 10일부터 포항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펼치고..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