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어촌의 희망 수산업경영인 73명 선정
경북도 어업기술센터에서는 어업인후계자 60명, 전업경영인 13명 수산업경영인 73명을 선정해 65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선정된 수산업경영인은 남성 63명, 여성이 10명이며, 연령은 50대 이상 1명, 40대 37명, 30대 33명, 20대 2명이다.지역별로는 영덕 13명, 울진 15명, 안동 5명, 포항 25명, 경주 10명, 구미..
봄철 입맛 돋우는 임동 청정 불미나리 출하
안동시 임동면 수곡리와 마령3리 일원 시설하우스에서 생산되는 청정 불미나리가 초봄 입맛을 돋우고 간해독에 최고의 채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미나리는 예로부터 봄철 우리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일반미나리(물미나리)는 논에 물을 대어서 재배하지만 임동면에서 생산되는 불미나리는 임하호 청정 지하수를 관수하고 밭에서 재배해 줄기가 붉어서 일명 불미나리..
최상품 과실 생산의 시작‘꽃가루은행 개장’
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는 23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50여일간 이상기후 대비 과수 결실안정 및 정형과 생산을 위한 꽃가루 은행을 운영한다.전국 최대 배 생산지역으로 다음 달 꽃필 무렵 황사, 강풍, 저온 등 기상조건이 악화될 경우 결실불량이 예상되기 때문에 인공수분 작업을 적기에 시행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인공수분으로 과실의 ..
고품질 참외생산지침서‘참외총서’발간
▲  성주과채류시험장에서 20년간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발간한 참외 재배지침서 ‘참외총서’경북도 농업기술원 성주과채류시험장은 20년간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참외 재배지침서인 ‘참외총서’를 발간해 도내 참외 재배 농업인과 시군 농업기술센터 등 유관기관에 1000부를 배부한다.이번에 발간된‘참외총서’는 참외의 효능과 기원, 품종 특성, 고품질..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