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메인 > 오피니언
공무원이 민원인 무시하면, 민원인도 공직자 무시한다는 사실 명심해야
 일부공직자의 잘못된 고정관념과 인식이 민원처리 과정에서 위험수위를 넘고 있다. 안일무사주의와 적당주의로 일관해온 사무처리가 변화의 고비를 맞지 못하고 발목을 잡고 있는 현실에 너무나 안타깝다. 학연이나 지연 그리고 인정이나 감정보다는 원칙과 절차를 중시하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와 노력과는 거리가 있어 매우 아쉽게 생..
직위공모제 따른 개방형직위제 확대 실시해야
진정한 지방분권화를 하려면 지방자치에 걸맞게 이제 동장(읍.면장. 동장), 내손으로 선출해야 할 때이다. 주민자치라는 시대적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개방형직위제 확대 실시로 지역의 활력소가 되고 발전 할 수 있는 혁신행정성장의 계기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본다. 지역과 주민을 잘 아는 지역의 면장 동장이 되어야 지역발전을 하는데 기여 할수 있습니다..
제49주년 지구의 날을 맞으며
 구의 날을 맞아 미세먼지 줄이기와 비닐사용 억제, 일회용 물티슈 덜 사용하기 운동 전개해야 환경이 개선되고 지구환경이 좋아진다는 사실 명심하고 실천을 해야 할 것이다.지구의 날은 매년 4월22일 지구환경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환경보호의 날이다.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제정한 세계 기념일. 매년 4월..
우리나라 지진 안전지대 아니다, 정부 종합적인 지진 안전대책 강구해
어제 4월 22일 새벽 동해 해역에서 지진이 잇따르고 있어 걱정이다. 22일 오전 5시 45분께 울진군 동남동쪽 38㎞ 해역에서 규모 3.8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기상청은 발표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정확한 발생 위치는 북위 36.86, 동경 129.80이다. 발생 깊이는 21㎞로 추정된다고 한다. 또 일전에 규모 4.3 지진이 강원 동해시 북동쪽 54km..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