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메인 > 오피니언
포스코 그룹의 실태(3)
⑤부당노동행위, 노동조합 집행부 쫓겨나 포스코케미칼의 부당한 처사에도 열심히 일하는 노동조합 집행부 3명에 대하여 2019년 11월 18일 파견종료 정문에는 퇴사 조치로 회사에 들어가지도 못하도록 지시를 하였다. 2019년 11월 17일 포스코케미칼의 민경준 사장과 포스코케미칼 위성우 노동조합 위원장과의 청송산행에서 대화를 통해서 하루 만에 지..
포스코 그룹의 실태(2)
 ②상무의 부당노동행위 및 케미칼 운전원의 현실 노동조합설립 이전부터 포스코케미칼의 한형철 경영지원 상무는 “노동조합을 왜 만들었냐? 인원이 몇 명이냐? 파견을 우리가 종료를 해버리면 너희가 이상하게 된다”는 등 수차례 황재필 노동조합 위원장을 불러서 이야기하면서 노동조합을 와해 하려는 부당노동행위를 저질렀다. 그리고 포스코케미칼에서 ..
포스코 그룹의 실태(1)
-서론-2019년 9월 16일 포스코휴먼스 노동조합이 포스코와 포스코그룹사, 포스코휴먼스의 불합리한 대우와 차별적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서 2019년 9월 16일 노동조합을 등록 2019년 9월 19일 포스코휴먼스 노동조합설립을 인가받아서 정식으로 활동을 하게 되었다. 포스코휴먼스 노동조합은 포스코휴먼스에 임단협에 대해서 경영지원 실장 및 경영지원그룹장,..
겨울철 건강에 악영향 미치는 노로바이러스 전염 조심해야
 급성 위장염을 일으키는 겨울철 전염성 바이러스로 약 12시간~24시간 잠복 설사나 구토 복통 발열 탈수 증상 발생한다. 예방위해서는 항상 손을 깨끗이 씻고 청결해야 하며 날 음식은 익혀서 먹어야 하며 식수는 끓여 마셔야 한다고 권장한다. 현재 노로바이러스 감염 음식은 식별 불가능하다고 한다. 전문자료에 따르면 원래 노로바이러스는 지난 1968..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