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메인 > 오피니언
칼럼니스트 정병기 “선선한 바람 부는 가을철 환절기 화재예방 관심 갖고 실천해야”
환절기 건강관리도 중요하지만 그다음 화재사고 부쩍 늘고 있어 매사 신중하고 조심해하고 경계해야 하는 계절이 왔다고 본다. 당신도 예외가 될 수 없으니 화재에 관심을 갖는 순간 화재지킴이 애국자가 된다고 본다. 그리고 이제 부터는 자녀들에게도 학교나 직장 그리고 가정에서 조기화재예방교육을 실시 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날씨가 선선해지자 여기저기 화재사건..
졸속설립 기능 마비된 화해치유재단, 해산이 옳다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에게 고통을 주고 국민적 분노를 자아낸 화해치유재단이 머지않아 해산 절차를 밟게 될 전망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에게 재단 해체를 시사하는 발언을 했다. 그는 "위안부 피해 할머니와 국민의 반대로 화해치유재단이 정상적 기능을 못 하고 고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지혜롭게 매듭지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
이인상 서화평석 펴낸 박희병 서울대 교수 “인문학 위기 돌파구는 비판과 사유 중시한 통합연구”
"우리나라는 근대 이래 분과 중심으로 학문 연구가 이뤄졌습니다. 그런데 이인상 회화는 문학적, 사상적, 서예적 맥락을 모두 갖고 있어서 그림만 들여다봐서는 온전히 해석되지 않아요. 분과학문의 벽을 허무는 통합인문학이 필요합니다."능호관(凌壺觀) 이인상(1710∼1760)이 남긴 회화와 글씨를 집대성한 두툼한 책 '능호관 이인상 서화평석'(전 2권, 돌..
이산가족 평생의 한 풀어줄 통 큰 합의 기대한다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8∼20일 열리는 평양 정상회담에서 이산가족 문제의 근본적 해결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한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17일 브리핑에서 이번 정상회담 3대 의제가 남북관계 발전, 비핵화 협의, 군사적 긴장 완화라고 소개한 뒤 "이산가족의 고통을 근원적으로 해소하는 방안도 심도 있게 별도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