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경북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전국 최고
경북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8년도 여름철 물놀이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실태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17개 시도, 시군,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올해 6월부터 3개월 동안 실시한 물놀이 안전관리실태에 대해 평가한 것으로 현장평가와 서류평가를 병행․실시했다.경북도는 지난 ..
경북도, 울릉도 친환경에너지자립섬 조성사업 중단 불가피
경북도가 추진해 온 울릉도의 디젤발전을 태양광, 소수력, 풍력,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하는 ‘울릉도 친환경에너지자립섬 조성사업’이 정부지원 난색과 경제성 저조로 중단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울릉도 친환경에너지자립섬 조성사업은 2014.7.7일 대통령 주재 제11차 국가과학기술자문 회의에서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新산업 창출방안으로 제시된 에너지분야 6..
경북도, 제6회 도민환경음악페스티벌 열려
경북도는 (재)경북도 환경연수원과 공동으로 19일, 구미 금오공과대학교 본관 강당에서 환경연수원 교육생, 수료생, 도민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과 함께, 도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제6회 도민환경음악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도민환경음악 페스티벌은 경북도 환경문화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올해 공연은 지난해 공연에서 큰 찬사를 받았던 환경..
경북도, 내년 행복도민 건강증진 474억원 투입
경북도는 19일 도청 화백당에서 시군 보건소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과 시군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내년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정책에 대한 논의에 이어 도와 시군간 파트너십 제고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취약계층 건강격차 ..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