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경북도, 낙동강에 생명을…어자원 조성나서
경북도 토속어류산업화센터에서는 내수면의 건강한 생태계 유지와 어업자원 회복을 통한 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2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붕어 70만, 잉어 20만 마리를 방류한다.이번에 방류하는 붕어․잉어는 올해 5월부터 어미로부터 채란하여 약 4개월간 노지양식장에서 사육한 전장 4~7㎝ 크기의 건강한 어린 종자로 자연에서 2~3년 정도 성장하여 포획되면..
경북도, 동북아지방정부와 뭉쳐 새로운 길 모색
경북도는 동북아 지방정부간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동북아의 새로운 미래를 모색하고 동북아지역 통상교류 확대에 나섰다. 주중철 국제관계대사를 단장으로 한 도 대표단은 도내 중소기업을 이끌고 21일부터 24일까지 우호도시인 지린성을 방문하여 제1회 동북아지역협력 지방정부 원탁회의 및 중국동북아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 방문 첫날인 21일에는 지린성 바인..
현장 필요한 실용적 연구로 경북농업 경쟁력 높인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도농업기술원과 지역 특화작목연구소에서 ‘2019년도 연구과제 중간평가회’를 가졌다.이번 평가회는 과수, 채소, 작물보호 등 9개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 모여 상반기 연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추진 사업의 개선점을 발굴하여 올해 연구사업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평가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전공..
경북도 관광진흥기금 지원, 첫 삽 뜨다
경북도는 관광진흥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관광편의시설 신축 및 개보수, 관광상품개발, 관광홍보마케팅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31개 관광사업체를 선정했다.이번에 선정된 관광진흥기금 지원사업은 31개 업체, 총 2,420백만원으로 융자사업과 보조사업으로 나뉜다.융자사업의 주요 지원대상은 서애 류성룡 선생의 종택 개보수, 한옥 체험시설 개보수, 관광휴게시설..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