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포스코, 수십년간 환경오염 해결방안 ‘미심 쩍어’
▲  포항제철소 제 1,2,3 고로 전경 포스코, 트럭 적재함 내 물받이 설치 겨우 2대 분만 완료 시민들, 못믿겠다…약속 철저이행, 지속적  단속 벌여라포항시, 슬래그 생산.운반과정 오염행위 근절 의지 활활  포스코가 수재 슬래그 수집․운반 시 슬래그에 함유된 알카리성 침출수를 도로에 흘려버리는 환..
포항시, 영일만항 크루즈 관광객 유치 사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카니발 크루즈사 고위 관계자가 지난 15일 영일만항을 방문하여 대형 크루즈 입항 가능성과 주변 여건을 검토했다.미국 카니발 크루즈는 코스타 크루즈, 프린세스 크루즈 등 20개 이상의 크루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크루즈 시장 점유율 44.8%의 기업이다.이날 이강덕 포항시장은 카니발 크루즈사 관계자와 국제여객부두 ..
R&D기술 활용 포항 산업구조 혁신, 사업화 매진
바이오·신약, 신소재 등 4개 단지별 클러스터 조성 포항시는 재래산업인 철강산업 위주 단일구조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산업구조의 다변화를 위해 그동안 R&D분야에 대규모 예산을 집중 투자해 올해부터 결실을 맺을 전망이다. △ 지곡밸리 - 벤처창업단지로 육성100억 원의 예산으로 올해 7월 준공되는 포항테크노파크 5벤처동에는 지멘스 헬시니어..
예천, 토양개량제 공급·규산질 비료 살포
예천군은 산성토양을 개량하고 지력을 증진시키는 등 친환경농업 실천기반 조성을 위해 규산, 석회, 패화석 등을 2,831톤 공급하는 2019년 토양개량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토양개량제는 유효규산 함량이 낮은 농경지와 산성토양을 개량해 지력을 유지하고 농업환경보전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군은 토양개량제를 3년 1주기로 전체 농경..

이시각 BEST

  • 뉴스